일상탈출,사진,맛집2013. 6. 18. 20:57

(정동진 맛집추천) 해장하기에 아주 좋은 전복해물 뚝배기

 

 

정동진에 전복 해물 뚝배기 잘하는 곳이 있다하여 다녀왔어요..

정동진하면 모래시계와 썬크루즈로 유명세를 띠고 있는 곳이므로 모르시는

분들이 없을것 같은데요..

 

정동진은 횟집은 여러곳 있는것을 보았지만 전복해물뚝배기하는

음식점은 없더라구요..

전 전복을 워낙 좋아해서인지 전복으로 한 음식은 무엇이든 좋아하는 탓에

잘한다는 소릴 듣고  찾아가 보았답니다.

 

 

식당에 들어서자 눈에 띄는 한가지 "저희 전복뚝배기에서는 인공조미료를 사용하지

않고 있으며 음식물 재활용 또한 하지 않는다는" 문구가 아주 마음에 들더군요..

그래서인지 주방은 시원스레 완전개방이네요....

 

 

 

식당 바로 앞에 강을 건너면 모래시계가 있는데 지금 저녁시간 때

그런지 사람들이 많이 없네요....

 

 

역시 식당에도 이른 저녁시간이라 손님이 안계시네요 ....

그래서인지 음식이 아주 빨리 나오더라구요..

기다리던 전복해물뚝배기맛을 봐야겠죠~~^^

 

아니~아니죠~~

 일단 포스팅할 사진은 찍어야하니 잠시만...

 

 

우와~~이게 웬일 전복이 살아있어요...

꿈틀거리는 전복이 위에 자리잡고 있어 깜짝 놀라니 사장님께서 친절하게 설명하시네요

 뜨거운 국물에 들어가면 전복은 익는다고... 뜨악

그래서 전복 샤브샤브라고...

 

 

이것 이름이 ..가리빈가?/

몰라서 패스하고 하여간 이 조개안에 진주가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ㅋㅋ

그러나 진주가 아닌 조갯살이 .. 엄청크죠..

해물종류를 살펴보면 아는데로.. 새우 ,쭈꾸미,섭,미더덕 등등

이름을 몰라서 에구구..확실하진 않지만 한 열가지 종류는 될것같은데..

 

 

해물껍질을 벗기느라 조금 지저분해 보이네요..

커다란 전복이 뜨거운 국물에서 다 익은 것 같으니 이제 먹어봐야겠죠..

 

뽀얀 국물이 생각외로 매콤하네요..

보기엔 안 매울것 같은데 조금 매콤해서 의외였어요..

그래서 제 나름대로 해장하기 좋은 전복해물이라고 했는데..

하여간 국물맛은 시원하면서 매콤하고 조금 짭쪼름하고 완전 처음 맛보는

 해물맛이었어요..

 

 

 

뽀얀국물이 조금 짠듯하여 짜다고 했더니 육수를 주시네요..

국물을 원래짜게 하진 않는데 조개가 입을 열면 국물이 짜진다고 하더군요..

해서 국물이 짤 땐 사장님에게 육수를 더 달라고하면 주신답니다.

육수를 섞었더니 이제 심심하고 맛있어서 폭풍흡입....

 

 

 

 

연예인들도 많이 다녀가셨네요..

특히 강호동씨가 여러번 다녀가셨나봐요 싸인이 여러개 보이는 것을 보니..

염경환씨 싸인도 보이는군요 ㅋㅋ

 

 

 

전복은 캴슘,칼륨,인등 여러가지 영양성분이 있다고 하니

 다음엔 전복죽 먹으로 와야할 것 같아요..

전복죽도 맛있을 것 같은 예감이 팍팍드네요 ~~

 

 

 

 

 

 

전복해물뚝배기외에도 전복죽과 전복삼계탕 그리고 망치매운탕이 있는데 ...

무엇부터 먹을지 하여간  요기 자주 올것 같은 예감이..

일단 인공조미료를 사용하지 않는다고하니 그것이 마음에 쏙 드네요...

 

 

 

 

조기 앞에 보이는 다리만 건너면 정동진에서 유명한 모래시계가 있구요...

 또 그곳에는 기차로 된 박물관도 있는데 너무 늦은 시간이라 들어가질 못했어요..

 

 

이제 여름이면 많은 분들이 정동진으로 오시겠죠~~!

정동진 오시면 전복해물뚝배기 드셔보시라고 적극 추천합니다.

Posted by 토기장이